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Q상담 시 꼭 학부모(보호자)가 동반해야하나요?
A네, 센터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상담 및 검사 등에 학부모(보호자)님이 동반해야 합니다. 우리 센터 전문의 상담은 학생과 학부모(보호자) 상담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의 힘들어하는 부분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학부모(보호자)의 도움이 꼭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Q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이하 전문의) 상담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상담 신청은 소속 학교에서 공문으로 신청 또는 학부모가 센터 누리집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속 학교에서 공문으로 신청하는 경우는 학교 상담교사(전문상담사)나 담임 선생님께 문의해 주세요.
Q전문의 상담은 누가 받을 수 있나요?
A상담 대상은 정신건강 고위험 학생 등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충청북도 내 초·중·고 재학생 및 학생 지도활동으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Q전문의의 지속적인 상담 치료가 가능한가요?
A우리 센터는 의료기관이 아니므로 의료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치료행위(지속적인 상담)를 할 수 없습니다. 전문의 상담을 통하여 학생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어떠한 도움이 필요한 지 안내해 드립니다.
Q전문의 상담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학생이 호소하는 어려움에 대한 평가를 위해 전문의와 초기 상담을 1회 실시한 후, 필요한 경우에 한해 임상심리 전문가가 종합심리평가를 실시하게 됩니다. 종합심리평가를 한 이후에는 결과에 대한 통합 상담이 1회 진행됩니다.
Q전문의 상담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A정서적 고통이 있거나 학교 생활에 적응이 어려운 학생이 우리 센터에 내방하면, 어떤 정신건강의학적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지 상담하게 됩니다. 그 결과에 따라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으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Q전문의 상담 및 종합심리평가 등에 비용이 드나요?
A우리 센터의 상담 및 종합심리평가는 무료로 실시되며, 센터에서 상담 후 상담 결과에 따라 병(의)원 치료비를 지원합니다. 단, 교직원은 치료비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Q상담 및 검사 소요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전문의 상담은 회당 약 1시간~1시간 30분 소요되고, 종합심리평가를 실시할 경우 검사시간은 약 3시간 소요됩니다.
Q심리검사는 어떤 경우에 실시하나요?
A우리 센터 전문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실시하고, 종합심리평가만 별도로 실시하지는 않습니다.
Q종합심리평가보고서는 학교나 타 기관에 제공되나요?
A종합심리평가보고서는 우리 센터 전문의 상담의 용도로 실시하고 학생 및 학부모에게만 제공되며, 민감한 내용으로 센터에서 학교 및 타 기관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필요할 경우 학생·학부모가 직접 제공)
Q센터에서 전문의 상담을 받으면 의료기록으로 남지 않을까요?
A우리 센터는 의료기관이 아니므로 의료기록에 남지 않습니다.
Q진단서 및 처방전 발급도 가능한가요?
A우리 센터는 의료기관이 아니므로 의료법 제33조에 의거, 진단서 발급 및 약 처방이 안 됩니다.
Q학교의 교사입니다. 센터에 상담을 의뢰한 학생에 대한 상담 결과를 학교에서 상담에 참고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A선생님께서 의뢰된 학생 지도에 대하여 자문이 필요할 경우 센터로 전화주시면 전문의 전화 자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