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감곡초, 다문화 식문화 체험 급식 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중등교육과
  • 작성일자2025.11.20.
  • 조회수18


[충청타임즈] 충북 음성군 감곡초등학교(교장 조장연)가 다문화 이해 주간을 맞아 ‘세계 식문화 체험 급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세계 식문화 체험 급식 프로그램은 다양한 지역의 식습관이 지역 환경·기후·역사·문화에 따라 형성되고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관점을 학생들이 경험을 통해 이해하는 데 목표를 두고 기획됐다.

19일 진행된 식문화 체험 첫 번째 급식은 생토마토 스파게티, 남해 마늘빵, 랍스터 치즈 구이, 월도프샐러드, 깍두기, 캐플주스 등 지중해 지역 음식과 한국 음식이 함께 배치된 메뉴로 제공됐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한 한 학생은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음식으로 경험하니 지역별 차이를 더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며 “다른 나라 문화를 열린 마음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식단을 기획한 백순현 영양교사는 “IB 교육이 강조하는 상호존중·문화적 관점 이해·국제적 감수성을 학교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급식 프로그램과 연결했다”며“앞으로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다양한 지역의 음식과 문화를 학생들이 균형 있게 접할 수 있도록 세계 식문화 체험 급식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음성 박명식기자 newsvic@cctrimes.kr

출처 : 충청타임즈(http://www.cctimes.kr)

[원문자료] 감곡초, 다문화 식문화 체험 급식 프로그램 운영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