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충북 음성 교육, 제주에서 '격차 해소' 해법 찾다

  • 작성자 중등교육과
  • 작성일자2025.10.24.
  • 조회수17

음성교육지원청 전경(음성교육지원청 제공)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북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권)이 20일 ‘2025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선진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가졌다.

음성 교육발전특구 우수교원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연수는 관내 초·중학교 교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제주 지역 현장 체험 연수 등 총 11시간, 2단계 과정으로 진행됐다.

연수에서는 제주북초와 표선중 IB 담당 교사가 IB 교육과정 운영 사례, 독서교육을 통한 학습 격차 해소 방안 등을 공유했다.

참여자들은 독서를 통한 탐구력 인성 강화, 미래형 수업 전환 등 공교육의 방향을 모색했다.

또 제주북초등학교의 김영수 도서관과 표선중학교를 방문하는 현장체험도 가졌다.

제주북초에서는 자율적 독서문화 조성과 도서 공간의 교육적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

표선중에서는 학생 중심 수업과 학습자 자율성을 지원하는 공간을 살피며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공간 혁신의 연계 중요성을 확인했다.

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교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 교육 발전 특구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안병권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원의 교육과정 전문성을 높여 학습, 문화 경험의 격차를 줄이는 공교육 실천 모델을 제시한 뜻깊은 자리"라며 "음성 지역 학생들이 배움의 기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매일 CCDN

출처 : 충청매일(https://www.ccdn.co.kr)

[원문자료] 충북 음성 교육, 제주에서 '격차 해소' 해법 찾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