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충북교육청, IB 학교 관리자 리더십 강화

  • 작성자 중등교육과
  • 작성일자2025.09.28.
  • 조회수71

충청북도교육청이 IB(국제 바칼로레아) 교육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학교 관리자들의 리더십 강화에 나섰다.

24일 오창 제이원호텔에서 열린 ‘IB 학교 관리자 워크숍’ / 충청북도교육청 제공

24일 오창 제이원호텔에서 열린 ‘IB 학교 관리자 워크숍’ / 충청북도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은 24일 오창 제이원호텔에서 IB 준비·관심·후보학교 교감 등 25명을 대상으로 ‘IB 학교 관리자 워크숍’을 열고, 프로그램 운영 방향과 현장 지원 방안을 공유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 현장에서 IB 교육을 이끌어 갈 관리자의 역할을 정립하고, 성공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미래교육과 IB 리더십 특강 ▲IB 후보학교 운영 사례 공유 ▲경기 IB 월드스쿨의 성공 여정 등 구체적인 현장 중심 발표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IB 교육의 철학을 공유하고, 교사 지원과 학교 현장 조율이라는 관리자의 중요 역할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교사의 수업 탐구와 학생·학부모의 참여를 아우르는 충북형 IB 학교 운영 모델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관리자의 리더십이 충북 IB 교육 확산의 원동력”이라며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이끄는 깊이 있는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원문자료] 충북교육청, IB 학교 관리자 리더십 강화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