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음성 감곡초, IB 월드스쿨 도입 준비...2일간 워크숍

  • 작성자 중등교육과
  • 작성일자2025.08.16.
  • 조회수106


음성 감곡초가 23∼24일 이틀동안 증평 블랙스톤 벨포레에서 'IBAP F2F SSW(아시아태평양 대면 학교 지원 방문)' 워크숍을 진행했다./음성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감곡초가 23∼24일 이틀동안 증평 블랙스톤 벨포레에서 'IBAP F2F SSW(아시아태평양 대면 학교 지원 방문)'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국제 바칼로레아(IB) 초등 프로그램(PYP) 과정의 IB 월드 스쿨(IB World School) 도입을 준비 중인 감곡초가 IB 후보학교로서의 실행력을 점검하고, 전 교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국제 바칼로레아 본부(IBO)의 공식 요청형(CAT1) 연수로, IB 리더십팀과 제주대학교 정승모 교수가 연수와 자문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연수의 주제는 'Building your IB Programme: Primary Years'로, IB 교육의 핵심 개념과 교수학습 접근법, 학습자 주도성, 개념 기반 탐구 수업 등의 내용이 총 10세션에 걸쳐 18시간 동안 심도 있게 다루어 진다. 또한, 학교에서 준비한 교육과정 문서(POI, UOI 플래너, 언어 및 평가 정책 등)에 대한 객관적인 피드백도 이뤄졌다.

감곡초는 2025년 3월 IB 후보학교로 공식 등록됐다.

2026년 IB 월드 스쿨 인증을 목표로 교육과정 정비와 교원 연수를 지속해 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 교원이 참여해 IB 실행 기반을 점검하고, 수업 현장에서의 적용 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경희 감곡초 교감은 "이번 워크숍은 감곡초가 IB 학교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로, 전 교원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IB 교육의 철학을 바탕으로 학생 주도성과 개념 기반 수업이 살아 있는 교육과정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인석 기자 seois65@jbnews.com

출처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https://www.jbnews.com)

[원문자료] 음성 감곡초, IB 월드스쿨 도입 준비...2일간 워크숍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