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충북교육청, IB 학교 관리자 워크숍

  • 작성자 중등교육과
  • 작성일자2025.08.16.
  • 조회수84


충북교육청은 8일,‘IB 학교 관리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충청리뷰 이기인 기자] 충북교육청은 8일과 9일 1박 2일간, 증평 벨포레 리조트에서 도내 IB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IB 학교 관리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은 IB 학교장 리더십 강화 및 학교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도내 IB 준비ㆍ관심ㆍ후보학교의 학교장 18명이 참여해 IB 교육에 대한 전문성과 공감대를 넓혔다.
이날 워크숍에 함께한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초ㆍ중ㆍ고 학교장들을 만나 IB 교육의 안정적 정착과 지속가능한 IB 학교 운영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월드스쿨 사례 '나눔' 

워크숍은 도내 후보학교인 감곡초와 관심학교인 충주미덕중의 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이기동 교수(인하대)의 리더십 특강 △장태성 교장(대구서부고)의 IB 교육 원리와 운영 사례 발표 △양미경 교사(표선고)의 월드스쿨 사례 나눔 △학교장 협의회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향후, IB 학교장들은 네트워킹 그룹 협의를 통해 IB 학교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논의와 로드맵 공유, 교원 역량 강화 등 학교 간 협력 사항을 협의하며 IB 프로그램 운영 내실화를 다질 예정이다.

관리자 '변화' 이끈다 

윤 교육감은 “학교 관리자 한 분 한 분의 리더십이 교실의 변화를 이끌고, 아이들을 미래인재로 성장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 함께하며 IB 교육의 안착과 확산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충청리뷰(https://www.ccreview.co.kr)

[원문자료] 충북교육청, IB 학교 관리자 워크숍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