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청주진흥초병설유, 청주시립교향악단 찾아오는‘키즈 클래식’공연 관람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3.03.27.
  • 조회수63
청주진흥초병설유, 청주시립교향악단 찾아오는‘키즈 클래식’공연 관람1 이미지
청주진흥초병설유, 청주시립교향악단 찾아오는‘키즈 클래식’공연 관람2 이미지

             청주진흥초병설유, 청주시립교향악단 찾아오는키즈 클래식공연 관람




청주진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제한)에서는 지난 24일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본원 놀이실에서 '찾아가는 키즈클래식' 공연 관람을 진행했다.

 

이번 클래식 공연은 청주시립교향악단에서 주최했으며 바이올린, 첼로, 비올라 현악 5중주로 진행됐다. 유아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클래식을 편안하게 이해하고 흥미를 유발하기 위하여 익숙한 애니메이션 노래(포켓몬, 터닝메카드 등)를 활용해 클래식 악기를 소개했다.

 

또한 유아들이 좋아하는 작은 별’, ‘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 ‘아빠 힘내세요등 평소 유아가 즐겨 불렀던 동요를 크게 따라 부르며 클래식 악기와 함께 하는 공연을 즐겼다.

 

연주회 소감으로 유아들은 '바이올린이랑 노래해서 좋았어요', '내가 아는 노래를 들어서 기뻤어요'라고 즐거움을 드러내며 소중한 모두가 클래식과 함께 행복한 감성에 빠지는 시간을 보냈다.

 

전 교사는 "이번 공연이 유아의 감수성을 자극해 주었고, 공연 관람 예절과 기쁨을 표현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클래식 공연 관람을 통해 유아의 예술적 감각과 창의·인성이 함양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청주진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가 꿈을 키우고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