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도자료 교육도서관, 2026년 <공감하는 북클럽 도서 지원 사업> 운영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노재경)은 1월부터 12월까지 도내 교직원의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6년 공감하는 북클럽 도서 지원 사업>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이번 사업은 교직원의 독서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기관‧학교 내 독서 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며, 북클럽 구성은 인원 수나 직종 등 제약이 없다.지원 도서는 고전문학, 인문교양, 그림책, 역사 등 4개 주제 분야의 도서 66종(1종당 최대 10권) 총 660권으로, 대출 기간은 최대 3개월로, 북클럽의 충분한 독서와 토론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참여를 희망하는 북클럽은 충청북도교육도서관 대출 회원으로 가입한 후, 네이버 폼(https://naver.me/5asHaZK4)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노재경 교육도서관장은 “북클럽 도서 지원을 통해 교직원들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며 사유하는 독서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자발적인 독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교육도서관 누리집(https://www.cbelib.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학교도서관지원부 도서관문화팀(043-716-8513)으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 충북교육청, 유‧초 연계 이음교육 운영 ... <함께하는 습펀지 북> 보급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유아의 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자료인 함께하는 습펀지 북> 1만 3천 부를 발간해 1월 중 도내 유치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도교육청은 유아의 초등학교로의 자연스러운 전이와 적응을 돕기 위해 유‧초 연계 이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유‧초 연계 이음교육은 유아교육기관과 초등학교가 연계해 유아의 학교 적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교육으로, 2025학년도에 시범유치원 89곳을 운영했다.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유아가 일상 속에서 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이를 지속할 수 있는 현장 지원 자료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치원에서의 습관 형성이 초등학교 적응으로 이어지도록 함께하는 습펀지 북>을 제작하여 보급할 예정이다.이 자료는 바른 자세와 생활 습관을 주제로, 유아가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별이‧송이 스티커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성과 성취감을 형성하도록 돕는다.또한 새 학년 교육과정 준비 기간에 맞춰 교사들이 현장에서 자료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협의회 등을 통해 다양한 활용 사례를 공유‧확산할 계획이다.홍승표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아기는 좋은 습관과 기초 역량이 형성되는 결정적인 시기”라며 “유아기에 형성된 바른 생활 습관이 초등학교로 자연스럽게 이어져 기초 학습 습관을 다지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충북교육청,<제대로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2.0> 본격 추진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초등학생의 기초 학습 능력을 더 탄탄히 키우기 위해, 2024년부터 운영해 온 초등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를 고도화하여 2026년부터 제대로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2.0>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제대로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2.0>은 아이들의 성장에 맞춰 기초학습과 학습 습관을 단계적으로 지원하고, 마음과 학습을 함께 살피는 종합적인 초등 기초‧기본교육 정책이다.이번 프로젝트는 학습과 정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이에 따라 1~2학년 아이성장 학년>에서는 바른 생활 습관을 바탕으로 한글과 기초수학 능력을 조기에 진단하여 집중 지원하며, 3~6학년 아이도약 학년>에서는 학습 지원과 함께 사회‧정서 영역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해 학습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보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다.도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을 중심으로 학생의 마음과 학습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지속 확대하고, 초등 기초‧기본교육의 내실화를 통해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져 나갈 방침이다.윤건영 교육감은 “마음이 안정돼야 배움도 이어질 수 있다.”라며 “모든 학생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설계하고,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아 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View all

동영상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