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도자료 꽃동네학교, SK텔레콤 청소년 행복AI 코딩 챌린지대회서 실력 입증 꽃동네학교(교장 김봉수) 학생들이 지난 3일(월)부터 4일(화)까지 SK텔레콤 인재개발원과 SKT T타워 본사에서 열린 텔레콤 청소년 행복 AI 코딩 챌린지 대회> AI 영상편집기술 부문의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하였다.가능성의 시간 : 도전을 넘어 도약으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한국의 대표 장애청소년 관련 IT행사다.올해도 시각‧청각‧지체장애 학생 총 114명이 참가하여 도전의 여정>이라는 표어 아래 영상 편집‧웹툰 제작‧카드 코딩 등 다채로운 AI활용 과제들을 수행하였다.2025 SK텔레콤 청소년 행복 AI 코딩 챌린지 대회 수상자는 ▲이지환(중학교 3학년) ▲이진성(전공과 2학년) 학생으로, 두 학생은 AI를 이용한 영상편집 과제에 도전하는 희망 챌린지 부문의 최우수상을 차지하였다.김봉수 꽃동네학교장은 “학생들이 그동안 성실하게 훈련하고 노력하여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 꽃동네학교는 디지털 선도학교로서 앞으로도 정보통신기술과 코딩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고취시켜 학생들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중원교육문화원, 인문학적 시선으로 탐색하는 청소년의 성(性)과 성장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원장 배상근)은 6일(목), 충주시 소재 중학교 남학생 530명을 대상으로 닥터 조물주의 10대를 위한 성고민 상담소>라는 주제로 2025. 학생 두드림 문화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이번 강연은 청소년 性인문학이라는 틀 안에서, 10대가 성장하며 마주하는 성(性)과 정체성, 대인관계 등에 대한 고민을 열린 방식으로 되짚어 보고자 기획됐다.중원교육문화원의 대표 프로그램 두드림 문화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은 성에 대한 기초 이해부터 실제 생활 속 관계 및 책임의 문제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었다.특히, 사전에 학생들로부터 질문을 받아, 청소년들이 실제로 궁금해하는 성 관련 고민을 직접 듣고 강연자인 홍성우 박사가 솔직하고 실질적인 답변을 제공하는 소통형 시간이 마련되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배상근 중원교육문화원장은 “청소년기는 몸과 마음이 급격히 변화하는 시기인 만큼 막연한 두려움이나 잘못된 정보가 성장을 가로막을 수 있다.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자아존중감과 책임감이 심어져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인문학 강연을 통해 교육가족의 인문학적 성장을 이끌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국제교육원, 2026학년도 영어영재교육 대상자 모집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서강석) 부설 영재교육원은 2025학년도 기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 및 동일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영어영재교육 대상자 60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청주‧충주 운영팀은 운영팀 별로 각각 초등영재 15명, 중등영재 15명 동일하게 30명씩을 모집하며, 청주는 충주시를 제외한 도내 전 지역에서 지원 가능하며, 충주는 충주시 지역 학생만 지원가능하다. 영어영재교육 희망자는 11월 10일(월)부터 14일(금) 오후 6시까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https://ged.kedi.re.kr) 선발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해야 하며, 학교 추천은 11월 21일(금)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일부 서류는 우편 또는 직접 제출이 필요하며 기타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교육원 누리집 및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전형(영재성 검사 및 영어 에세이)은 12월 6일(토), 2차 전형(영어 구술 면접)은 12월 13일(토)에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26일(금)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2026년 4월부터 11월까지 청주운영팀과 북부운영팀(충주)에서 방과 후 주 2회 대면 수업을 받는다.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프로젝트형 영어수업 90시간을 비롯해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리더십 캠프, 현장체험학습 등 학생들의 영어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총 100여 시간에 걸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서강석 국제교육원장은 “영어영재교육은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소통형 인재를 기르는 핵심 기반”이라며, “충북의 모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에게 공정하고 열린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성장형 영어영재를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View all

동영상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