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도자료 한림디자인고, 제16회 한림디자인전시회 24일까지 개최 한림디자인고등학교(교장 민병군)는 교내 동민관과 중원교육문화원에서 제16회 한림디자인전시회를 열었다.지난 11월 20일(목)부터 12월 5일(금)까지 교내 동민관 1층에서, 12월 19일(금)부터 12월 24일(수)까지 중원교육문화원 1층 전시실에서 전시해 기간 동안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한림디자인 전시회는 지역사회에 예술적 영감을 제공하고 학교와 지역 간의 문화적 소통을 넓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되어 해마다 충주 시민과 인근 중‧고등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이번 전시회는 시각디자인과, 조형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 뷰티디자인과 등 학교의 대표 학과들이 참여해 다양한 교육 과정의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일러스트 조형물, 그래픽 디자인, 애니메이션 콘텐츠, 북디자인, 종이컵 아트, 실내디자인 미니어처 하우스, 3D 모델링 제품디자인, 드로잉, 입체조형 공예, 평면조형 팝아트, 헤어아트, 뷰티 일러스트, 패션디자인 등 학생들의 창의성과 기술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전시되었다.학생들은 그동안 수업을 통해 익힌 전문 지식과 실무 중심의 기술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감각과 개성을 담아낸 작품들을 선보였으며, 학년별 대표 작품과 공모전 작품 및 팀 프로젝트 결과물도 함께 전시돼 학생들의 성취도를 보다 폭넓게 확인할 수 있었다.민병군 한림디자인고등학교장은 “제16회 한림디자인전시회는 학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전문 지식과 실무 역량을 작품으로 표현하며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다양한 전공 분야 학생들의 교육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청주IT과학고, 함께 어울리며 이해하는 군밤Day 행사 청주IT과학고등학교(교장 장태선)는 26일(수), 교내 삼각공원 일원에서 전교생이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 공감을 위한 군밤 Day행사를 진행하였다.이 프로그램은 이주배경 학생과 학국 학생간 어울림 활동을 통해 이주배경 학생에게는 한국 전통 문화, 학교생활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우리 학생들에게는 다문화 감수성 함양 및 또래 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는 시간으로, 서로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학교 공동체 안에서 포용‧존중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먹거리 체험과 칭찬 글쓰기, 미니 버스킹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또래 관계를 형성하고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구마‧군밤 굽기 ▲추억의 쫀드기‧마쉬멜로우 구워먹기 ▲팝콘‧솜사탕 만들기 ▲칭찬 글쓰기 활동 ▲학생 참여형 미니 버스킹 등 총 5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고, 담당 교사들은 각 프로그램을 지도하며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하고 어울릴 수 있도록 지원했다.행사 참여 학생들은 5~6명 단위의 소그룹으로 모든 학생이 소통하며 자연스러운 교류가 이루어졌다. 장태선 청주IT과학고등학교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며 이해와 존중을 배웠을 것으로 기대한다. 학교는 모든 학생이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며 건강하게 성장하는 공간이어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이주배경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문화 다양성 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교육도서관, 찾아가는 작가강연 수능 끝낸 고3 학생들과 만나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상래)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작가강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찾아가는 작가강연>은 도내 학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주제 분야의 작가가 직접 방문하여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강연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이 작가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의 진로와 사회적 역할을 탐색하고 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가로 마련했다.▲비가 오면 열리는 상점 ▲소원을 이루어주는 섬 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유영광 작가가 길 위에서 써 내려간 작은 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지난 11월 18일(화) 음성교육도서관에서 음성고 3학년, 19일(수)에는 서전고등학교에서 3학년을 대상으로 강연을 실시하였으며, 오는 12월 3일(수)과 10일(수)에는 서원고와 청원고를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찾아가는 작가강연 관련 문의는 교육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부 학교도서관지원팀(☎043-716-8541)으로 연락하면 된다.이번 강연에 참가한 학생은 “작가님께서 일상 속 다양한 직업들을 거쳐 작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진솔하게 들려주어, 진로 고민이 많은 시점에서 스스로의 꿈과 미래를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강연 소감을 밝혔다.이상래 교육도서관장은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향후 대학 생활이나 사회 진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얻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View all

동영상자료

영상뉴스View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