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운동초, 학부모·학생 대상 학교교육 설명회 개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3.03.24.
  • 조회수80
운동초, 학부모·학생 대상 학교교육 설명회 개최1 이미지
운동초, 학부모·학생 대상 학교교육 설명회 개최2 이미지

운동초, 학부모·학생 대상 학교교육 설명회 개최





충북 청주 운동초등학교(교장 류봉순)323일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고자 2023학년도 학교교육 설명회를 실시했다.

 

학부모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존의 설명회 방식을 벗어나 교육활동의 다른 주체인 학생자치회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도 함께 진행하였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에서는 학교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안내, 학부모 청렴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안전교육,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코칭 등 자녀 교육을 위해 알고 있어야 할 다양한 교육적 정보들을 제공하였으며, 학부모 총회도 같이 진행하여 학생들을 적극 지원해 줄 학부모 위원 선출 및 학부모회 활동 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에서는 학생자치회 학생회장이 학생들에게 실시간 방송을 통해 학교 교육목표, 학교 교육활동 안내, 학생자치회 운영 방향 등 학생의 입장에서 1년동안 우리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활동을 하는지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교교육 설명회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 학생의 소통을 강화해 진정한 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부모, 학생 모두가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와 만족도를 제고시키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

 

운동초등학교 류봉순 교장은 학부모뿐만 아니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교육 설명회를 통해 학교 구성원 각자의 역할에 대한 인식 확대 및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학부모, 학부모의 참여를 확대하는 교육활동을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