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23. 3. 17.(금)]  국제교육원, 상반기 글로벌 인재 양성프로그램 운영 외 2건

  • 자료제공 국제교육원, 중원교육문화원, 광혜원고
  • 보도일자 2023/03/17
  • 조회수211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3.03.18.
  • 연락처 043-290-2025
[2023. 3. 17.(금)]  국제교육원, 상반기 글로벌 인재 양성프로그램 운영 외 2건1 이미지
[2023. 3. 17.(금)]  국제교육원, 상반기 글로벌 인재 양성프로그램 운영 외 2건2 이미지
[2023. 3. 17.(금)]  국제교육원, 상반기 글로벌 인재 양성프로그램 운영 외 2건3 이미지
[2023. 3. 17.(금)]  국제교육원, 상반기 글로벌 인재 양성프로그램 운영 외 2건4 이미지


1. 국제교육원, 상반기 글로벌 인재 양성프로그램 운영

-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글로벌 데이프로그램 운영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 남부분원은 317일부터 331일까지 남부 3(옥천·보은·영동) 초등학교 3~4학년 학생과 학부모 54명을 대상으로 2023 글로벌 데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글로벌 데이 학생과 학부모가 팀이 되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간단한 영어 퀴즈를 시작으로 골프를 비롯한 스포츠 활동, 착시현상을 이용한 매직 미술 활동, 카드 게임을 이용한 놀이 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어민교사와 함께 하는 재미있는 활동 속에서 영어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학부모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상호작용을 활발히 하며 유대감을 돈독히 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들 모두에게 남부분원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김재영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남부분원장은 앞으로도 남부 3군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글로벌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 중원교육문화원, 독서마라톤으로 책 읽는 습관 길러요

- 중원교육문화원, 1.1.1. 중원독서마라톤 참가자 모집 -


충청북도중원교육문화원(원장 이종구)은 북부지역(충주, 제천, 단양, 음성)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20231.1.1. 중원독서마라톤참가 학생을 모집 중이다.

독서마라톤은 개인의 독서생활을 마라톤에 접목시킨 것으로, 학생들은 규칙적이고 건강한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다.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매월 1편 이상 독서감상문을 작성하여 중원교육문화원 누리집에 업로드하면 참여 기록이 인정된다.

111인문고전 읽고 쓰기를 권장하는 이 프로그램은 누적 독서량에 따라 소크라테스 구간(7~10) 플라톤 구간(11~15) 아리스토텔레스 구간(16권 이상)으로 나뉘며 11월에 해당 구간의 완주증서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수여한다.

또한, 4월중 참가자들의 완주를 독려하기 위해 작가강연을 진행하고 매달 다양한 이벤트로 학생들의 자율참여 의지를 촉진시킬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중원교육문화원 누리집(www.jwec.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헌정보과(043-841-8914)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구 중원교육문화원장은 “1.1.1. 중원독서마라톤이 청소년들의 꾸준한 독서를 장려하고, 인문고전 책읽기를 통해 삶의 지표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3. 광혜원고, 교육공동체를 위한 작은 갤러리 개관

- 교육 공동체를 위한 미술작품 전시로 눈길 -


농촌 한 고등학교에 학생, 교직원, 지역 주민을 위한 작은 갤러리가 꾸며져 눈길을 끌고 있다.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 소재 광혜원고등학교(교장 박미화)는 본관 1·2 로비 및 복도에 미술작품으로 전시장을 만든 것이다.

전시작품은 충북을 대표하는 중진화가들의 한국화, 서양화 등 작품 30여 점이다.

이번 전시전에는 충북대학교 미술과 명예교수이며 운보미술관장인 홍병학 작가, 추계예술대학 동양화과 교수로 퇴임한 김지현 작가, 직지(直指)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유명한 신용일 작가, 충북미술대전 대상을 수상한 선환두 작가, 청원미술관장 정천식 작가, 느림의 미학 달팽이 작품으로 유명한 이동우 작가 등이 참가하였다.

특히, 이번 전시전은 미술 교과를 지도하고 있는 이동우 교사가 자신의 미술관 소장품을 대여해 눈길을 끌었다.

박미화 광혜원고등학교장은 문화 예술적으로 불모지인 농촌 지역 학생과 주민에게 수준 높은 예술작품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갤러리를 만들게 되었다. 이 갤러리가 문화적으로 정서 함양과 소통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혜원고등학교는 유명 작가들을 섭외해 초대전도 개최할 계획도 있어 문화 체험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