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관람 투어 운영

  • 작성자 충북국제교육원
  • 등록일2023.01.30.
  • 조회수172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관람 투어 운영1 이미지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관람 투어 운영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 다문화교육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116()부터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관람 투어’(이하 관람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관람 투어는 평일 10:00~16:00(일 및 공휴일 제외)에 운영되며,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누리집(www.cbiei.go.kr) 사전 예약(1시간 25명 내 운영) 후 관람이 가능하다.



전문해설사의 알찬 설명과 함께 다문화사회, 문화다양성, 인권·평화, 세계시민, 반편견·비차별 등의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세계의 다양한 악기와 민속놀이, 의상 체험 공간에서는 다른 나라의 의상을 입고 악기를 연주하는 등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관람 투어 후에는 소감과 다짐을 적거나 다문화 공예체험도 즐길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의 다양한 체험과 활동 중심의 전시체험물을 통해 다문화 인식개선과 문화다양성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비대면 다문화교육을 위한 사이버 체험활동(5), 전시콘텐츠(145) 등의 콘텐츠를 구현해 PC, 태블릿, 모바일 등에서 즐길 수 있는 다문화교육사이버체험관(https://www.cbiei.go.kr/cyber)도 운영중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