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초‘북 콘서트’행사 운영
- 북 뮤지션 초청 북 콘서트 개최 -
□ 청주 오창초등학교(교장 유미)는 학생들이 언제나 책과 함께 행복한 꿈을 찾아가는 어린이를 추구하며 책 읽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열두 달 책과 함께’ 교육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그 일환으로 8월 26일(화) 9시부터 12시까지 북 뮤지션을 초청하여 1부는 1~3학년을 대상으로 2부는 4~6학년을 대상으로 수준별로 2회 북 콘서트 공연을 실시했다. 북 콘서트는 책노래, 댄스, 랩배틀, 퀴드 대회, 낭송하기 등 책과 음악이 어우러진 공연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이 1학기 동안 온작품 읽기를 했던 책들로 북 콘서트를 실시하여 더욱 책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즐거움을 느끼는 되는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눈에 띄는 행사였다. 공연을 관람하고 참여한 학생들은 “ 책 읽기가 즐겁다고 느꼈다.” “ 앞으로 더 많은 책에 관심을 가질 것 같다.” “ 책 노래가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오창초는 사서교사가 1~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수준에 맞는 온 작품 읽기 독서 수업 및 책 놀이 수업을 연간교육 과정으로 지도하고 있다. 또한 매월 특색있는 주제로 독서 행사를 운영 중이다. 3~4월에는 과월호 잡지를 학생들에게 나눠주는 ‘책 드림’ 행사 실시, 5~6월에는 ‘나만의 책 친구 표현하기’ 독후활동 독서 행사, 7월 방학 ‘책 놀이 독서교실’ 운영, 8월 인문독서 온작품 읽기 가치( 같이) 책 읽기의 연계 활동으로 ‘북 콘서트’ 실시 등 다양한 교내 행사를 실시하였다.
□ 뿐만 아나라 지역의 독서 강사를 초청한 구연동화 수업도 10월 중 실시 예정이며 2학기에도 사서교사의 다채로운 독서교육이 전개될 계획이다.
□ 오창초 사서교사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찾아가고 꿈을 키우는, 책과 함께여서 행복한 학생들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