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캠페인 실시!”
□ 청주 동화초등학교(교장 조은성)는 2학기 학교폭력예방교육주간을 맞이하여 8월 26일(화) 충북상당경찰서와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스쿨버스가 하차하는 정문 주차장에서 전교생과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NO!’, ‘친구사랑 YES!’를 주제로 하는 아침등교맞이 행사로 진행되었다.
□ 캠페인 현장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피켓을 든 학부모님, 학교전담 경찰관인 김태수 경위님을 비롯한 경찰관님들과 현수막 앞에서 사진촬영하기, 학교문화 책임규약 외치기 등을 비롯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예방의 필요성을 되새기며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하현경 학부모회장(3학년 이효재)은 "학교를 중심으로 교사와 학부모가 한마음이 되어 동화초 63명 학생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캠페인 및 학교문화책임규약 등 다양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이와 더불어 학생 자치회 주관으로 동화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쌀사랑,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아침밥 먹기,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밥상 마주하기 등 쌀 중심 및 한국형 식생활교육으로 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쌀사랑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었다.
□ 조은성 교장은 “학교폭력 예방은 모든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다. 앞으로도 학생을 중심에 두고 학부모, 경찰서 등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하고 실효성 있는 학교폭력예방교육 활동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