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한‘안전한 등굣길’교통안전 캠페인
- 각리중학교, 지혜와 공감으로 만드는 안전 통학로 -
각리중학교(교장 강석범)는 8월 11일,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학부모회(회장 우진숙) 주관으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은 학부모, 교직원, 스쿨존 교통안전지도원 등 지역사회 구성원이 함께 참여해 교통법규 준수와 보행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통학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당일, 참여자들은 등교 시간에 맞춰 학교 인근 주요 횡단보도와 통학로에서 ▲아파트 단지내 횡단보도 좌측 통행 실천 안내 ▲자전거·킥보드 안전수칙 홍보 ▲스쿨존 서행 운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매일 아침 학교 앞에서 학생들을 맞이하며 안전한 건널목 통행을 지도하는 스쿨존 교통안전지도원들도 함께 참여해, 학생들에게 친근하면서도 실질적인 안전 지도를 이어갔다.
3학년 강○○ 학생은 “등굣길 교통 안전 캠페인을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등굣길에 학부모님과 선생님, 그리고 횡단보도에서 안내해 주시는 어르신들 덕분에 안전하게 건널 수 있었다”며 “덕분에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석범 교장은“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교통안전 수칙을 지키는 습관을 기르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을 지킨다는 공동체 의식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