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한‘안전한 등굣길’교통안전 캠페인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8.18.
  • 조회수46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한‘안전한 등굣길’교통안전 캠페인 이미지1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한‘안전한 등굣길’교통안전 캠페인 이미지2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한‘안전한 등굣길’교통안전 캠페인 이미지3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한안전한 등굣길교통안전 캠페인

- 각리중학교, 지혜와 공감으로 만드는 안전 통학로 -

 

 

각리중학교(교장 강석범)811,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학부모회(회장 우진숙) 주관으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은 학부모, 교직원, 스쿨존 교통안전지도원 등 지역사회 구성원이 함께 참여해 교통법규 준수와 보행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통학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당일, 참여자들은 등교 시간에 맞춰 학교 인근 주요 횡단보도와 통학로에서 아파트 단지내 횡단보도 좌측 통행 실천 안내 자전거·킥보드 안전수칙 홍보 스쿨존 서행 운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매일 아침 학교 앞에서 학생들을 맞이하며 안전한 건널목 통행을 지도하는 스쿨존 교통안전지도원들도 함께 참여해, 학생들에게 친근하면서도 실질적인 안전 지도를 이어갔다.

3학년 강○○ 학생은 등굣길 교통 안전 캠페인을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등굣길에 학부모님과 선생님, 그리고 횡단보도에서 안내해 주시는 어르신들 덕분에 안전하게 건널 수 있었다덕분에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석범 교장은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교통안전 수칙을 지키는 습관을 기르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을 지킨다는 공동체 의식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