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영어캠프
- 세계로 나아 갈 준비 완료! 영어캠프에서 꿈을 키운다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김흥준)에서는 해외 글로벌 현장학습을 앞둔 청주 지역 특성화고 3학년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8월 4일부터 8일까지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해외 체류에 필요한 외국 문화의 이해, 주제별·상황별 실전 영어, 응급 상황에서의 대처법 및 해외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와 취업 실전 인터뷰 등 원어민 교사와 함께 다양한 수업 활동을 통해 해외 현장학습에 필요한 핵심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해외 현장학습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국제교육원 원어민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담당 교사는“ 해외 체류 필수 요소를 배움으로써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해외 취업과 진학의 핵심역량인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흥준 충청북도국제교육원장은“이번 영어캠프가 학생들에게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를 향해 꿈꾸고 이끌어 가는 글로벌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1) 충청북도국제교육원 국제교육부장이 8.4.(월)~8.8.(금)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환영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2)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청주운영팀 원어민 영어교사들이 8.4.(월)~8.8.(금)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자기 소개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