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서경초, 몸활동 기반‘꿈·끼 페스티벌’개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7.23.
  • 조회수25
서경초, 몸활동 기반‘꿈·끼 페스티벌’개최 이미지1
서경초, 몸활동 기반‘꿈·끼 페스티벌’개최 이미지2
서경초, 몸활동 기반‘꿈·끼 페스티벌’개최 이미지3

서경초, 몸활동 기반·끼 페스티벌개최

- 방학식 날, 몸으로 표현하는 꿈과 끼! 전교생이 함께한 축제의 장 -

 

청주 서경초등학교(교장 서은주)는 여름방학식을 맞아 722() 전교생이 함께하는서경 몸활동 ·끼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서경초의 특색 교육활동인 몸활동 중심 A.P.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신체 역량은 물론, 예술적 감성과 사·정서적 표현력까지 함께 기르고자 기획되었다.

 

전교 1~6학년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하여 태권도, 줄넘기, 댄스,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하였으며, 각 학년의 발달 특성과 관심사를 반영한 무대를 통해 아이들은 자신만의 꿈과 끼를 몸으로 마음껏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단순한 공연을 넘어 몸으로 표현하는 자신감함께 즐기는 몸자람 문화라는 교육적 메시지를 담고 있어, 서경초등학교가 몸활동의 효과를 연구하고 실천하는 대표적인 학교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생 윤유진은 친구들과 함께 만든 댄스 공연을 무대에서 보여주니 정말 뿌듯했어요! 다음에도 또 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숙 교감은 이번 ·끼 페스티벌은 단순한 공연을 넘어 아이들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가능성과 성장을 몸으로 보여주는 의미있는 자리였다앞으로도 몸과 마음이 함께 자라는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서경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중심으로 한 몸활동 중심 교육과 문화예술 융합 활동을 통해 충북형 신체 역량 강화 교육을 선도하는 학교로 거듭나고자 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