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성과 물길 사이로 피어나는 웃음꽃"
-오송솔미유치원, 여름 놀이 체험 활동 운영-
청주 오송솔미유치원(원장 최종숙)은 7월 21일(월)과 22일(화) 이틀간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여름 놀이 체험을 운영하였다. 이번 체험은 여름철 물놀이 및 다양한 놀이 공간에서 지켜야 할 약속을 배우고, 안전하게 여름 놀이를 즐기며 창의력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유아들은 놀이에 참여하기 전 안전 약속을 함께 알아보고, 놀이별 이용 방법을 익힌 후 체험에 참여하였다. 주요 체험으로는 물고기 낚시, 바나나보트, 모래놀이, 서핑보드, 모래사장 놀이카페 등이 마련되었으며, 각 놀이공간에는 지도교사가 배치되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특히 바나나보트와 물고기 낚시 놀이는 유아들의 흥미를 끌며 신체 활동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모래놀이 공간에서는 다양한 모양틀과 도구를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작품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놀이카페 공간은 여름 분위기가 가득한 소품과 인테리어로 꾸며져 유아들이 휴식을 취하며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장이 되었다.
최종숙 원장은 “여름 놀이 체험은 단순한 즐거움이 아니라 약속을 지키며 안전하게 활동하는 습관을 기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유아들의 즐거움과 배움이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만5세 유아는 “바나나보트 타는 게 제일 재미있었어요. 친구들이랑 같이 타서 더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하며 활동의 즐거움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