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동화초, 잔반은 줄이GO! 아이스크림 받아가GO! 챌린지 실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7.18.
  • 조회수26
동화초, 잔반은 줄이GO! 아이스크림 받아가GO! 챌린지 실시 이미지1
동화초, 잔반은 줄이GO! 아이스크림 받아가GO! 챌린지 실시 이미지2

동화초, 잔반은 줄이GO! 아이스크림 받아가GO! 챌린지 실시

 

 

청주 동화초등학교(교장 조은성)717() 식생활관에서 아파하는 지구와 기후 위기 문제를 공감하고 환경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잔반줄이기 챌린지(잔반은 줄이GO! 아이스크림 받아가GO!)를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본교의 특색활동인()()()’생태·환경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배식대 입구 실물 식판을 통해 오늘의 급식메뉴와 정량을 확인하고, 손가락으로 표현(손가락 1은 적은 양, 2는 많은 양, 나머지는 정량)하여 먹을 수 있는 만큼 급식을 받도록 하여 음식물 쓰레기도 줄이고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받는 여름방학 전 이벤트로 계획되었다.

 

챌린지를 주관한 학생자치회 부회장 5학년 김서연 학생오늘 하루 잔반줄이기 챌린지를 했는데 평소보다 음식물 쓰레기 양이 많이 줄었어요.‘우리도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준비한 보람을 느꼈어요환한 웃음과 함께 소감을 말했다.

 

현미 뻥과자 아이스크림을 받으며 4학년 김지후 학생은토마토나 양파, 가지 등 안먹는 야채들을 항상 남겼는데 오늘은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 아주 조금 받아서 먹어 보았고 그리고 성공까지 했어요. 오늘 우리들의 실천이 환경사랑인거지요반짝이는 눈동자에 확신이 보인다.


조은성 교장은 앞으로도 벼베기, 팜파티, 알뜰시장 및 지역나눔 등 행복한 지구를 위한 오늘의 실천 한걸음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보다 나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