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초, 잔반은 줄이GO! 아이스크림 받아가GO! 챌린지 실시
□ 청주 동화초등학교(교장 조은성)는 7월 17일(목) 식생활관에서 아파하는 지구와 기후 위기 문제를 공감하고 환경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잔반줄이기 챌린지(잔반은 줄이GO! 아이스크림 받아가GO!)를 운영하였다.
□ 이 행사는 본교의 특색활동인‘생(生)동(動)감(感)’생태·환경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배식대 입구 실물 식판을 통해 오늘의 급식메뉴와 정량을 확인하고, 손가락으로 표현(손가락 1은 적은 양, 2는 많은 양, 나머지는 정량)하여 먹을 수 있는 만큼 급식을 받도록 하여 음식물 쓰레기도 줄이고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받는 여름방학 전 이벤트로 계획되었다.
□ 챌린지를 주관한 학생자치회 부회장 5학년 김서연 학생은 “오늘 하루 잔반줄이기 챌린지를 했는데 평소보다 음식물 쓰레기 양이 많이 줄었어요.‘우리도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준비한 보람을 느꼈어요”환한 웃음과 함께 소감을 말했다.
□ 현미 뻥과자 아이스크림을 받으며 4학년 김지후 학생은“토마토나 양파, 가지 등 안먹는 야채들을 항상 남겼는데 오늘은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 아주 조금 받아서 먹어 보았고 그리고 성공까지 했어요. 오늘 우리들의 실천이 환경사랑인거지요”반짝이는 눈동자에 확신이 보인다.
□ 조은성 교장은 “앞으로도 벼베기, 팜파티, 알뜰시장 및 지역나눔 등 행복한 지구를 위한 오늘의 실천 한걸음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보다 나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