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서경초, 학생 신체역량 기르는‘몸자람 교육 주간’운영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7.07.
  • 조회수20
서경초, 학생 신체역량 기르는‘몸자람 교육 주간’운영 이미지1
서경초, 학생 신체역량 기르는‘몸자람 교육 주간’운영 이미지2
서경초, 학생 신체역량 기르는‘몸자람 교육 주간’운영 이미지3

서경초, 학생 신체역량 기르는몸자람 교육 주간운영

- 학생 역량 집중 강화 교육 A.P.T.프로그램을 통한 몸근육·마음근육 성장 -

 

 

청주 서경초등학교(교장 서은주)626()부터 711()까지 3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서경 몸자람 교육 주간을 운영하며 학생 신체역량과 사회정서 역량을 기르는A.P.T. 프로그램추진하였다.

 

이번 서경 몸자람 교육 주간는 서경초 특색 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일상 수업 속에서 신체 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 개개인의 몸과 마음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주간 운영 기간 동안 각 학년별로 체험 중심의 활동이 운영되었으며, 특히, 학생들은 활동을 통해 기초 체력을 다지는 것은 물론, 또래와의 협동을 경험하고 자신의 감정을 신체로 표현하는 기회를 가지며 몸근육과 더불어 마음근육까지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경초등학교 몸자람 교육 주간을 담당하는 교사 신보미는 학생들이 몸을 움직이며 집중력과 자신감을 기르고, 갈등을 스스로 해결하려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경초등학교의 특색 활동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획해보겠다.”라고 말했다.

 

서경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년별 발달 특성에 맞는 몸활동 중심 교육과정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신체역량과 사회정서역량을 균형 있게 키워가는 충북형 몸활동 교육의 메카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