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초, 학생 신체역량 기르는‘몸자람 교육 주간’운영
- 학생 역량 집중 강화 교육 A.P.T.프로그램을 통한 몸근육·마음근육 성장 -
□ 청주 서경초등학교(교장 서은주)는 6월 26일(목)부터 7월 11일(금)까지 3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서경 몸자람 교육 주간’을 운영하며 학생 신체역량과 사회정서 역량을 기르는‘A.P.T. 프로그램’추진하였다.
□ 이번 ‘서경 몸자람 교육 주간’는 서경초 특색 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일상 수업 속에서 신체 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 개개인의 몸과 마음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주간 운영 기간 동안 각 학년별로 체험 중심의 활동이 운영되었으며, 특히, 학생들은 활동을 통해 기초 체력을 다지는 것은 물론, 또래와의 협동을 경험하고 자신의 감정을 신체로 표현하는 기회를 가지며 몸근육과 더불어 마음근육까지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서경초등학교 몸자람 교육 주간을 담당하는 교사 신보미는 “학생들이 몸을 움직이며 집중력과 자신감을 기르고, 갈등을 스스로 해결하려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경초등학교의 특색 활동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획해보겠다.”라고 말했다.
□ 서경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년별 발달 특성에 맞는 몸활동 중심 교육과정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신체역량과 사회정서역량을 균형 있게 키워가는 충북형 몸활동 교육의 메카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