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남평초 위(Wee)클래스와 충북스마트쉼센터가 함께하는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6.23.
  • 조회수121
남평초 위(Wee)클래스와 충북스마트쉼센터가 함께하는  이미지1
남평초 위(Wee)클래스와 충북스마트쉼센터가 함께하는  이미지2

남평초 위(Wee)클래스와 충북스마트쉼센터가 함께하는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대안활동 [풍선아트] 체험 프로그램

 

청주 남평초등학교(교장 이영미) (Wee)클래스에서는 620()에 충북스마트쉼센터와 연계하여 스마트폰 쉼을 실천하려는 학생 40명을 대상으로풍선아트대안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 운영의 인원을 늘려달라는 학생,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627()에도 한번 더 운영할 계획중에 있다.

 

충북스마트쉼센터의풍선아트프로그램은 스마트폰 사용 능력과 조절력 향상을 추구하며 성취감과 창의성을 경험하고 스마트폰 대신에 자신만의 대안활동을 탐색해보는 활동이다. 외에도 센터에서는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예방교육, 찾아가는 방문상담, 전화 및 온라인상담, 대안활동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남평초등학교 위(Wee)클래스에서는 풍선아트프로그램을 가정연계 활동으로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풍선아트 재료를 학생들에게 선물하여, 가정에서도 스마트폰 쉼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학교에서 활동을 한 후 마무리가 되는 경우가 많지만,‘풍선아트프로그램은 가정연계 대안활동으로 운영된다는 것이 교육적 의미가 더 크다.

 

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인하여 놀이문화를 잊고 사는 요즘 아이들에게 세상에는 스마트폰 말고도 재미있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알게 해줄 활동이 꾸준히 이루어질 계획이라고 학교측에서는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