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성초 학생 자율동아리 축제 행사
- 1학기 자율동아리를 마무리 하는 행사 열려 -
낭성초등학교(교장 백재환)는 6월 20일(금) 오전에 낭성초 놀이동아리 축제를 실시하였다.
3월부터 6월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6개 동아리를 만들어 7회(각 2시간씩)에 거쳐 자율동아리활동을 실시하였다.
6개 동아리는 운동 동아리, 줄넘기 동아리, 독서 동아리, 만들기 동아리, 그리기 동아리, 종이접기 동아리로 구성되어 있고, 각 부별로 동아리를 어떤 내용으로 할 것인지를 정해 동아리가 운영되어 왔다.
6월 20일 오전에는 각 부서별로 장소를 달리하여 하나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 다른 부서 동아리 아동이 와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운동 동아리는 별샘관에서 낭성 철인 3종 미션 도전하기를 줄넘기 동아리는 다목적실에서 도전 미션 줄넘기를 독서 동아리를 도서실에서 생각의 문을 두드리는 독서밸런스 토론회를 만들기 동아리는 6학년 교실에서 우정과 사랑을 키우는 만들기 활동을 종이접기 동아리는 컴퓨터실에서 나만의 색종이 작품 만들기를 운영하며 방문하는 타 회원들에게 동아리 활동을 소개하고, 체험시키도록 하였다.
낭성초 선옥규 선생님은 "아이들이 각 부서의 동아리 체험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하게 하고, 학생들이 운영하고 체험을 시키게 하여 자율적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자율성을 기를 수 있었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