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초롱꽃유치원, 유아 생태 감수성 기르는‘탄탄숲’환경교육 본격 운영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6.23.
  • 조회수117
초롱꽃유치원, 유아 생태 감수성 기르는‘탄탄숲’환경교육 본격 운영 이미지1
초롱꽃유치원, 유아 생태 감수성 기르는‘탄탄숲’환경교육 본격 운영 이미지2
초롱꽃유치원, 유아 생태 감수성 기르는‘탄탄숲’환경교육 본격 운영 이미지3

초롱꽃유치원, 유아 생태 감수성 기르는탄탄숲환경교육 본격 운영

 

초롱꽃유치원(원장 김연옥)6월부터 유치원 내에 조성된 탄소 정원 탄탄숲을 중심으로 유아 생태 감수성을 기르는 통합 환경교육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

본 교육은 충청북도교육청이 개발한 사업으로 자연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유아들이 탄소순환과 생물다양성의 의미를 직접 체험하고 배우도록 기획되었다.

초롱꽃유치원에서는 <탄탄숲과 만나기-탄탄숲과 친해지기-탄탄숲과 배우기>라는 세 가지 주제 아래 탄탄숲의 식물과 곤충을 관찰하고, 고운 말 거름과 물을 주며 탄탄숲을 돌보며 자연과 즐겁게 어울리는 생태 놀이를 경험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환경 보호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체득하며, 탄소중립과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기초 인식을 형성하고 있다.

김연옥 초롱꽃유치원 원장은 앞으로도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생태 교육을 유아 눈높이에 맞게 실천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탄탄숲을 기반으로 한 초롱꽃유치원의 생태환경 교육은 유아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과 교감하고 실천하는 삶의 태도를 기르는 데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