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죽림초“작가와의 만남, 상상의 문을 열다.”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6.19.
  • 조회수154
죽림초“작가와의 만남, 상상의 문을 열다.” 이미지1
죽림초“작가와의 만남, 상상의 문을 열다.” 이미지2

죽림초작가와의 만남, 상상의 문을 열다.”


- 죽림초,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 강연 운영 -

 

청주 죽림초등학교(교장 김긍수)618() 3, 4학년 175명을 대상으로 충북교육도서관과 함께 주관하는 2025. 찾아가는 작가 강연을 실시, 건전한 독서 문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날 강연은 작가와의 만남, 상상의 문을 열다.’라는 주제로, 초등학생들의 창의력과 탐구심을 북돋는 뜻깊은 시간으로 채워졌다. 조영선 작가는 WHY 시리즈를 집필하게 된 계기부터 과학수사라는 흥미로운 분야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글을 쓰는 과정, 작가로서의 일상 등을 생동감 있게 풀어냈다.

특히,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작가는 어떻게 아이디어를 떠올리나요?”, 가장 기억에 남는 사건은 무엇인가요?” 등 날카롭고도 순수한 질문들이 이어졌고, 조영선 작가는 하나하나 따뜻하게 답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죽림초등학교 교장 김긍수는 아이들이 책 속 이야기를 넘어, 실제 작가를 만나며 이야기가 탄생하는 과정을 생생히 체험하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상상력을 키우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번 강연은 독서 교육과 창의성 교육의 접점을 찾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책과 글쓰기의 매력을 다시금 느끼게 한 귀중한 시간이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