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중학생들의 따듯한 손길,‘아토 프리마켓’개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6.19.
  • 조회수111
중학생들의 따듯한 손길,‘아토 프리마켓’개최 이미지1
중학생들의 따듯한 손길,‘아토 프리마켓’개최 이미지2

중학생들의 따듯한 손길,‘아토 프리마켓개최

- 봉명중·운호중·청주동중 3개교 연합 공예 나눔 행사 -

 

 

운호중학교(교장 우제석)는 오는 614() 오후12시부터 5시까지 청주 문화제조창(내덕동 원더리아 1)에서아토 프리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 소재 봉명중학교, 운호중학교, 청주동중학교가 함께 참여하는 중등 연합 공예 프리마켓으로, 학생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뜻깊은 자리다.

운호중학교 교육복지실에서 운영 중인아토동아리는아이들이 만드는 토탈 공예의 약자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제작한 다양한 공예 작품을 통해 나눔과 협동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마켓온다와 협력하여 프리마켓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사회와의 연대를 도모하고 있다.

판매 품목으로는 비즈 공예(팔찌, 반지, 키링) 목공예(도마, 주걱, 책갈피, 수저세트) 디퓨저(실내용, 차량용) 양말 공예 천연립밤 가죽 카드 지갑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정성과 창의력을 담아 손수 만든 공예품들로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운호중학교 우제석 교장은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한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경험은 교육적으로 매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프리마켓이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공동체 의식을 널리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