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대길초등학교,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이 나라사랑 계기교육 실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6.19.
  • 조회수90
대길초등학교,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이 나라사랑 계기교육 실시 이미지1

 

대길초등학교, 6호국보훈의 달맞이 나라사랑 계기교육 실시

 

대길초등학교(교장 윤원자)6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며 다양한 계기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심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학교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학급별 호국보훈 관련 교육자료를 활용한 계기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숭고한 뜻을 배우고,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현충일에는 가정과 함께하는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운영하여 가정엥서도 나라사랑 실천이 이어지도록 하였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자택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그 모습을 학교 커뮤니티(밴드)에 인증사진으로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한 가정에는 전통의 의미를 담은 조각보 동전지갑을 기념품으로 제공하여 전통문화와 나라사랑을 함께 되새기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은 국립서울현충원을 본뜬 입체퍼즐 만들기활동에 참여하며 직접 손으로 조립하는 과정을 통해 현충원의 의미를 일깨웠다. 완성된 퍼즐에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포스트잇을 붙이며 추모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호국보훈의 달 기념 지우개를 배부하여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지속적으로 나라사랑의 마음을 갖도록 하였다.

 

윤원자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라사랑의 소중한 가치를 자연스럽게 느끼고,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기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대길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역사적 의미를 가슴으로 느끼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키워갈 수 있도록 따뜻하고 의미 있는 교육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