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초, “함께 뛰는 응원, 함께 크는 꿈”
-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청주FC 홈경기 단체 관람으로 인성 교육 실천-
□ 내수초등학교(교장 안인혁)는 지난 6월 14일(토), 청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청주FC와 성남FC간의 K리그 경기를 내수초 학교운영위원회(회장 정영식)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50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단체 관람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지역 스포츠 문화 체험의 기회 제공은 물론, 서로를 배려하며 함께 어울리는 인성 교육 실천의 장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의 하나로, 경기 관람을 통해 협력과 존중의 가치를 체험하고, 건강한 또래 관계 형성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목표로 했다.
□ 경기 관람에 앞서 학부모회는 학생들에게 ‘응원도 배려입니다’라는 주제로 짧은 사전 교육을 시행해, 질서 있는 응원과 타인을 배려하는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장에서도 학부모들이 인솔하며 안전한 관람 환경을 조성했고,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질서 있게 응원하며 즐거운 추억과 더불어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를 배웠다.
□ 학생들은 열정적인 응원 속에서 프로 선수들의 땀과 노력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협동과 스포츠맨십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했다. 관람 후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응원하니 더 재미있었고, 서로 도와주면서 더 친해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