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벌초, 우리가 스스로 만드는 어린이날 행사
- 모두의 행복을 위한 학생자치회의 뜨거운 노력 -
한벌초등학교(교장 김승래)는 5월 1일(목)과 2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특별한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자치회가 직접 기획하고 주도한 행사로, 어린이날을 맞아 학생들 스스로가 즐겁고 의미 있는 날을 만들고자 여러 차례 의견을 모으고 세부 계획을 수립하는 등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준비했다.
학생자치회는 사전 회의를 통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실행 가능한 부스를 선별한 후 역할을 나누어 준비를 진행했다. 각 부스는 학생들의 관심사와 창의성을 반영하여 구성되었으며, △사랑의 열쇠고리 만들기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그립톡 △신나는 페이스페인팅 △행운 가득 선물 뽑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회장 오승원은 “우리가 함께 생각한 내용이 실제로 구현되어 친구들을 위한 행사를 열게 되니 너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학생자치회가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책임감 있게 이끌며 주도성,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모든 학생이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하며, 학교 전체가 하나 되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한벌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경험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