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청주 교동초, ‘교동한마당큰잔치’와 ‘알뜰바자회’ 성황리에 개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5.02.
  • 조회수2
청주 교동초, ‘교동한마당큰잔치’와 ‘알뜰바자회’ 성황리에 개최 이미지1
청주 교동초, ‘교동한마당큰잔치’와 ‘알뜰바자회’ 성황리에 개최 이미지2
청주 교동초, ‘교동한마당큰잔치’와 ‘알뜰바자회’ 성황리에 개최 이미지3
청주 교동초, ‘교동한마당큰잔치’와 ‘알뜰바자회’ 성황리에 개최 이미지4

청주 교동초, ‘교동한마당큰잔치알뜰바자회성황리에 개최

 

-운동과 나눔이 함께한 뜻깊은 51-

 

청주 교동초등학교(교장 심미순)51() 학교사랑과 행복 나눔을 실천하는 교육공동체 행사의 일환으로 교동한마당큰잔치교동알뜰바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내 운동장과 강당에서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운동장에서는 교동한마당큰잔치로 신나는 운동 경기가 펼쳐졌고, 강당에서는 재난지역 기부금을 마련하기 위한 알뜰바자회가 진행되었다.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며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알뜰바자회는 학부모, 학생, 교직원 함께 일주일간 기부 물품을 모으고 학부모회에서 판매 계획을 세우는 등 학부모회에서 주도적으로 운영되었다. 교동초 학부모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현금으로 물건을 사고파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제활동을 배우고, 판매 수익금은 최근 화재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기부하기로 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운동장과 강당 두 곳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놀이와 나눔이 조화를 이루며 학생들에게 환경 보호와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도 함께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6학년 박시우 학생은 부모님과 친구들이 함께 참여한 오늘 행사가 정말 즐거웠고, 물건을 아끼고 다시 사용하는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에도 동참한 것 같아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회 이원조 회장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이 모두 함께한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과 경제교육은 물론,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는 배려의 마음도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고 전했다.


심미순 교장은 “51, 우리 아이들이 운동회와 알뜰바자회를 통해 학교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며 참으로 행복했다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함께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