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가정의 달, 손편지로 전하는 따뜻한 마음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4.30.
  • 조회수2
가정의 달, 손편지로 전하는 따뜻한 마음 이미지1
가정의 달, 손편지로 전하는 따뜻한 마음 이미지2
가정의 달, 손편지로 전하는 따뜻한 마음 이미지3

가정의 달, 손편지로 전하는 따뜻한 마음

- 우암초, 우암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감사 편지 쓰기행사 열어 -  

 

우암초등학교(교장 김윤구)429() 우암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협력하여감사 편지 쓰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부모님이나 조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손편지를 직접 작성하고, 이를 우편으로 발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은 국어와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가족을 생각하며 정성껏 손편지를 작성했고, 우암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이 편지들을 정리해 각 가정에 우편으로 발송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우암초 전교 어린이학생회장은 항상 우리를 사랑해주시는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어요. 손으로 편지를 정성껏 쓰면서 마음이 따뜻해졌어요.”라고 말했다.

  편지를 우편으로 받은 학부모들은 더욱 큰 감동을 받았다. 한 학부모는 직접 쓴 편지가 집으로 도착하니 정말 특별했어요. 봉투를 열었을 때 아이의 손글씨를 보니 눈물이 났습니다.”라며 벅찬 마음을 전했다.

  우암동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편지 발송은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을 가족에게 잘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고 싶어 우암초등학교와 함께 기획하게 되었다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학교 측은 이번 행사는 가족 간의 사랑을 다시 돌아보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인성과 감성 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