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오창중,‘몸 마음 ON 챌린지’운영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4.29.
  • 조회수10
오창중,‘몸 마음 ON 챌린지’운영  이미지1
오창중,‘몸 마음 ON 챌린지’운영  이미지2
오창중,‘몸 마음 ON 챌린지’운영  이미지3

오창중,‘몸 마음 ON 챌린지운영

- “스위치를 켜자! 건강한 삶을 위해”-

 

오창중학교(교장 김주승)은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정서 역량 함양을 위한 통합 프로그램 몸 마음 ON 챌린지420일부터 74일까지 약 10주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위치를 켜자! 건강한 삶을 위해라는 슬로건 아래, 스쿼트·감사 메모 쓰기·긍정 문구 필사 등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신체 활동과 정서 표현을 결합해 학생 스스로 건강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점심 시간마다 운영되는 스쿼트 챌린지는 쿠폰 제도로 운영되며, 참여한 학생들에게 활동 후 도장을 찍어주고, 일정 횟수 이상 도장을 채운 학생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단순한 운동을 넘어 자기조절력과 꾸준함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감사 메모 쓰기는 최근 감사했던 사람이나 일을 1~2문장으로 포스트잇에 적어 게시하고, 필사 활동은 드라마나 책 등에서 긍정적인 문장을 선택해 따라 쓰며 마음을 돌보는 자율 참여형 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후 작성된 내용은 전시회를 통해 학교 구성원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참여한 학생들은 스쿼트를 하면서 몸이 개운해지고 도장을 받을 때마다 뿌듯했다.”,“처음엔 그냥 쓰는 거라 생각했는데, 필사하면서 스스로 돌아보게 되었고 위로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주승 교장은이번 챌린지는 단순한 캠페인을 넘어 학생 스스로 건강한 삶을 실천하는 태도를 배우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