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책의 날, 우리 같이, 함께 나누는 책바람이 분다!
남성초등학교(교장 황은숙) 도서관은 4월 23일(수)‘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는 교내‘책누리 도서관 책 축제’를 전교생이 함께 도서관 앞 뜰에서 야외 행사로‘같이(가치), 함께, 바꿔 읽으며 책 바람을 불어보자’라는 취지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열어 책 축제의 장이 되었다.
같이(가치) 읽기는 충북교육도서관 협력적 독서 문화 확산 사업을 도입하여 5학년 학생들이 선정 도서‘해리엇’을 독서 릴레이 후 강사 초청 독서토론과 저자‘한윤섭 작가초청 강연’으로 책의 깊이를 더하였다. 함께 읽기는 교내 학부모 독서 봉사동아리 그림책 읽어주는 엄마의 ‘그림책 함께 읽고 듣기’, 북큐레이션‘신비한 팝업북의 세계’와 원화 전시회, ‘나 너 우리의 인생 책, 선물 책, 같이 책 추천하기’, 바꿔 읽기로‘책 교환 전’을 열어 기증한 헌책을 서로 나누며 책을 통한 공감과 지구 환경 보호를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독후 체험 활동으로 인상 깊게 읽은 책 내용을 꾸며 완성한 바람개비를 도서관 앞 뜰에 꽂아‘책 바람개비 뜰 만들기’를 만들어 책누리 도서관 주변을 형형색색 바람개비로 책 바람을 일으키며 책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5학년 이효원 학생은 “세계 책의 날에 새 도서관 앞뜰에서 친구들과 책을 교환하며 우정을 쌓고, 책 바람개비 뜰에 내 바람개비를 꽂아 힘차게 돌아가는 모습을 보며 학교 도서관의 책들을 다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내년에도 즐겁고 신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