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청주 STEAM 과학축제 한마당 개막
- 미래를 여는 과학의 장! -
남일초등학교(교장 최남희)에서 미래 과학 기술의 향연이 펼쳐진다. 2025. 청주 STEAM 과학축제가 오는 4월 26일 (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남일초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미래를 여는 과학! 모두를 위한 과학!”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미래 과학 기술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행 시뮬레이터, 화학 정원 만들기, 천체망원경을 통한 태양 관측 등 혁신적인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총 35개의 다채로운 부스가 운영된다.
코딩, AI, 로봇 등 미래 시대를 이끌어갈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과학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많은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쉽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과학과 더욱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일초 과학관장 김태완 선생님은 “이번 2025. 청주 STEAM 과학축제가 미래 과학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과학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미래를 향한 과학의 즐거움을 함께 누리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