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중학교 체조부, 드높게 비상하다
- 제80회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 단체종합 3위, 마루와 도마 1위, 링 2위 -
청주 내수중학교(교장 신방학) 체조부는 4월 18일(금)~20일(일) 충북 제천에서 열린 제80회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에 참가하여 단체종합 3위, 개인종목 금2, 은1을 차지하는 돋보이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 단체전에 참가한 민찬홍, 이준서(이상 3학년), 박희성, 김명회(이상 2학년), 장건희(1학년)가 힘을 합쳐 단체종합 3위를 차지하였다.
종목별결승에 오른 민찬홍은 지금껏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펼쳐 보였다. 민찬홍은 마루와 도마 부문에서 월등한 실력을 발휘하여 1위에 올랐고, 링 부문에서도 당당히 2위를 차지해 결승에 오른 전종목에서 모두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도마와 링 부문에서 결승에 오른 박희성은 각각 4위와 6위로 대회를 마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시켜 주었다.
내수중 체조부 장임수 코치는 “선수들에게 바른 인성과 성실한 자세를 강조하며 지도해왔는데, 매일 성실하게 훈련한 노력의 결실을 맺은 것 같아서 보람을 느낀다”는 소감을 밝혔다.
신병학 교장은 “이번 성과는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지도, 학부모님의 관심과 협조 그리고 학생들이 흘린 땀방울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내수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갈고닦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