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내수초, 지구의 날 맞아 탄소중립 실천주간 운영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4.22.
  • 조회수9
내수초, 지구의 날 맞아 탄소중립 실천주간 운영 이미지1
내수초, 지구의 날 맞아 탄소중립 실천주간 운영 이미지2

내수초, 지구의 날 맞아 탄소중립 실천주간 운영

- 재활용 화분 가져오면 반려 식물과 함께 지렁이도 분양 -

 

내수초등학교(교장 안인혁)422()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주목을 받은 행사는 421()에 실시한 '반려 식물 심어가기'이다. 참가자들은 재활용 빈 화분을 지참하여 직접 반려 식물을 심고 가정으로 가져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희망자에 한해 지렁이를 분양하여 화분 속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자연스럽게 분해하고, 이를 통해 식물에게 영양분을 제공하는 친환경적인 방법도 소개되었다.

 

이 외에도 수요일은 다 먹는 날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어둠 속의 대화(온종일 전등 끄고 지내기) 포장 없는 날(용기 가져가서 담아오기)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어 학교 구성원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여 명의 참가자에게는 친환경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안인혁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내수초등학교는 환경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환경 보전 의식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