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초 '새터사랑愛' 모임, 입학 축하 선물 전달
- 언제나 책봄 프로그램과 연계한 독서대 선물 증정 -
□ 청주 새터초등학교(교장 황은경)는 3월 4일(화) 입학식에서 입학 축하 선물로 독서대를 전달하였다. 선물을 준비한 ‘새터사랑愛’모임은 새터초등학교 4기, 5기 운영위원 출신들이 중심이 되어 결성되었으며, 매년 입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주고 있다.
□ 새터초등학교는 충북교육청의 '언제나 책봄'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매일 아침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책을 읽는 시간을 가지며 독서 습관을 기르고 있다. 이번 입학 축하 선물인 독서대는 학생들이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는 의미가 있다.
□ ‘새터사랑愛’ 모임의 관계자는 "학생들이 입학 후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고, 독서를 통해 더욱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매년 입학생들에게 유익한 선물을 전하고, 학교와 지역 사회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의 협력 속에 이루어졌으며, 새터초등학교의 독서 분위기를 한층 더 돋우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 역시 선물을 받으며 "책을 읽을 때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다"며 기뻐했다. 새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 사회와의 상호작용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