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우리가 전하는 안전 실천 메시지“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10.02.
  • 조회수117
”우리가 전하는 안전 실천 메시지“ 이미지1
”우리가 전하는 안전 실천 메시지“ 이미지2

우리가 전하는 안전 실천 메시지

-중앙초, 학생 주도 안전한 학교 만들기등굣길 캠페인 실시 -



중앙초등학교(교장 박현숙)에서는 930일 등굣길에 학생 주도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이 펼쳐졌다.

 

이 학교 4학년 1반 학생들로 구성된 중앙초 안전동아리는 지난주 학교안전사고 발생 통계를 분석하여 사고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방법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학교안전사고는 체육시간에 가장 많이 일어나고 부딪힘 사고가 많았으며 보행 중이나 미끄러짐 사고도 늘어나고 있었다. 학생들은 사고 대부분이 부주의에 의한 사고이며 학생 스스로 인지하고 대처한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고 캠페인 활동을 준비했다.

 

학생들은 즐거운 체육시간, 준비운동은 필수 급식실 뛰어가다 병원 가요 한 걸음에 한 계단씩 스마트폰 보면서 걷지 않기 자전거 안전모 필수 등 문구를 직접 만들었고, 등굣길 아침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중 지켜야 할 안전수칙이 적힌 피켓을 들고 "안전한 학교, 우리가 만들자!" 구호를 힘차게 외치며 실천을 홍보했다.

 

최민서 학생은 "며칠전 우유 박스를 옮기다가 다 마시지 않은 우유가 흘러나와 복도에서 미끄러지는 사고가 있었다. 우리의 작은 습관과 실천이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친구들에게 큰 목소리로 알렸다.

 

박현숙교장은 "우리 학교는 '학생 주도 재난안전훈련'4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자발적인 안전 캠페인 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학생 중심의 자율적 학교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