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초 지역과 함께 아동·청소년 놀이 축제 주최
□ 청주성화초등학교(교장 오영선)에서는 9월 28일(토),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아동·청소년의 놀거리 문화형성을 위한 「제대로 놀아보자」 축제를 개최하였다.
□ 이번 축제는 성화동의 아동청소년 6기관(성화초, 성화중, 성화개신죽림행정복지센터, 성화지역아동센터, 청개구리지역아동센터)의 아동·청소년 권리증진을 위해 구축된 성화행복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추진되었며,
□ 올해로 6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체험, 공연, 전시, 포토존이 운영되었고, 아동·청소년이 주인공이 되어 부스 운영과 공연을 진행하는 등 학생의 주도적 참여를 이끌며, 축제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 또한 성화마을교육회의 떡볶이, 주먹밥, 음료 등의 먹거리 제공과 성화자율방범대의 교통ㆍ안전 지도로 학생들의 즐거운 축제를 위해 지역사회가 힘 더하며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의미도 가졌다.
□ 성화초 6학년 이준서 학생은 ‘부스 운영을 친구들과 직접 하면서 힘들었지만, 즐거운 시간이었다. 또 저희가 주인공인 축제가 있어 의미있었다’며 축제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성화행복네트워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육·문화·복지 지원을 위해 협력해 나가고, 이와 같은 축제 등을 개최하며 아동·청소년의 권리 증진과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