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새터초‘새터보물 탄소중립 플리마켓’개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09.30.
  • 조회수104
새터초‘새터보물 탄소중립 플리마켓’개최 이미지1
새터초‘새터보물 탄소중립 플리마켓’개최 이미지2

새터초새터보물 탄소중립 플리마켓개최

- 지구를 지키기 위한 학부모와 아이들, 선생님의 노력 -



청주 새터초등학교(교장 황은경) 학부모회(회장 윤소제)927() 탄소중립을 위한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올해로 두 번째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자치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며 비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공동체 의식함양을 위해 학부모, 교직원, 전교생의 참여로 진행되었다.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보호에 앞장 선 이번행사는 2주일 간 각종 중고 상품, , 학용품, 장난감, 인형, , 신발 등을 기부 받아 모아진 물품으로 참여자(전교생, 교직원, 학부모)에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윤소제 학부모회장은 학교와 가정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행사진행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야 한다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함께 마음을 다해 티끌모아 태산이 된 물건들을 보면서 공동체가 보여주는 힘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함께 주관한 강예원 전교학생자치회장은 부모님과 선생님들과 함께 전교생이 스스로 지구를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물건을 아껴 사용하면 언제든지 나누어 쓸 수 있고, 불필요한 소비를 하지 않아야 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플리마켓을 통해 진행된 수익금은 장학금으로 기탁될 예정이며, 남은 물건은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