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호기심 가득, 새로운 체험」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09.30.
  • 조회수108
「호기심 가득, 새로운 체험」 이미지1
「호기심 가득, 새로운 체험」 이미지2

호기심 가득, 새로운 체험

도전과 배움이 있는 현장체험학습



석교초등학교는 926() 전교생이 충청도 및 경기도 일원에서 학년별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1학년 잠사 문화의 이해, 2학년 우리 나라 전통 장류 및 전통 음식 만들기, 3학년은 동물의 생활 모습 관찰, 4학년은 도자기 문화의 이해, 5학년은 국난 극복 및 자주 독립의 역사 탐방, 6학년은 생활 속 과학 체험을 주제로 운영되었다.

 

1학년 학생들은 누에의 한 살이와 누에를 이용해 고치에서 실을 뽑아 비단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누에들을 직접 살펴보았다. 누에를 이용해 비단을 만든다는 것을 신기해했고 꿈틀거리는 누에를 보는 눈은 호기심으로 반짝였다. 2학년 학생들은 우리가 매일 먹는 장류의 역사와 제조 방법을 배우며 조상들의 지혜에 놀라워했고 직접 만든 두부와 인절미를 먹는 얼굴에 기쁨과 뿌듯함이 가득했다. 4학년 학생들은 조상님들이 만드신 도자기만큼 소중한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며 조상님들의 마음을 되새겨 보았다.

 

학생들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에서 새로운 체험을 통해 호기심을 해결하고 도전할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던 것에 매우 만족해했다. 특히 학생자치회 회장인 유가연 학생은 "놀이기구를 타며 우리 생활 속 과학을 체험하니 도전과 스릴로 신나고 생생하게 배울 수 있어 잊지 못할 현장체험학습이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