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업고, 2024년 기술·기능인재 경진대회 은상 수상
- 1팀-1기업 프로젝트 '수송기계 제작' 은상 수상 -
□ 청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경희) 융합설비과, 기계설계과 학생들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4년 기술·기능인재 경진대회에 참여하여 1팀-1기업 프로젝트 분야 은상(상금 100만원)을 수상하였다.
□ 1팀-1기업 프로젝트는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주제를 가지고 학교 동아리나 방과후 개념의 학생 집단을 만들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작품을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 청주공업고등학교에서는 남궁태규, 박성혁, 김병태(융합설비과 3학년), 오예준(기계설계과 3학년), 지도교사 이한옥, 이덕규로 구성된 팀이 출전하였다.
□ 이 팀은 ‘수송기계 분야에서의 3D 프린팅 및 태양광 에너지 기술의 적용’이라는 주제로 3D 프린팅과 태양광 에너지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전기자동차를 제작하였다.
□ 이번 1팀-1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 모두는 프로젝트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원 취업에 성공하여, 이번 프로젝트가 우수한 고졸 기술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하였다고 평가받았다.
□ 김경희 청주공업고등학교장은 “두 개의 학과가 전공 기술을 융합하여 만든 프로젝트 작품이 대회에서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아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청주공고 학생들이 이런 경험을 많이 쌓을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