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초, 지역 사회 연계 늘봄학교 프로그램 확대
- 청주시시설관리공단과 늘봄학교 관련 업무협약 체결 -
산성초등학교(교장 조인숙)는 9월 25일(수)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유운기)과 양 기관의 발전과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조인숙 산성초등학교 교장, 유운기 청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그리고 양 기관의 업무담당자 등 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교육·돌봄에 대한 국가적 책임 강화, 미래세대 육성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새롭게 추진되고 있는 늘봄학교의 효과적인 운영과 질적 향상을 주제로 협약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산성초등학교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폭넓은 체육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오는 10월 유소년 테니스를 시작으로 수영, 요가, 컬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 중에 있다.
산성초등학교 조인숙 교장은 “학생들이 방과 후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학교의 시설과 자원으로는 한계가 존재,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프라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체육 활동과 교육 돌봄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늘봄학교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