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로 성장해요. 함께 즐기는 공개수업!”
-청주소로초병설유,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 청주소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긍수)은 9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개수업을 운영했다. 이는 소로어린이들의 유치원 생활과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 만3세 유아들은 『오이야 놀자!』라는 놀이 주제로 미술, 요리, 신체 놀이를 진행했다. 오감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 속에서 유아는 오이를 주의깊게 탐색하는 모습이 관찰되었으며, 이중 『오이 마사지 신체놀이』는 오이에 대해 편식 식습관을 가진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오이를 맛보는 시간으로 바른 식습관 지도에 도움이 되었다.
□ 만4세 유아들은 『우리 가족을 위한 맛있는 선물』이라는 요리놀이로 가족과 함께 달콤한 케이크를 만들었다. 사전놀이로 가족과 관련된 놀이를 통하여 나도 가족 구성원의 한 일원임을 느꼈던 소로어린이들은 가족과 요리를 하는 동안 가족과 눈을 맞추고 음식을 맛보며 웃음꽃이 피었다.
□ 만5세는『반짝반짝 패션쇼』를 놀이가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내가 입고 싶은 옷을 그려보고, 멋진 포토존과 초대장을 만들기도 하며 놀이를 하나하나씩 발전시켰다. 공개수업에서는 『나만의 옷 만들기』와 『패션쇼』가 진행되었는데 가족들 앞에서 자신있게 포즈를 취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 청주소로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학부모는 공개수업을 마치며 “유치원에서 놀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볼 수 있었고, 아이의 생각을 존중해주는 선생님 모습에 너무 감사해요.”라며 소감을 얘기했다. 김긍수 원장은 “유아들의 교육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의젓하게 유치원 생활을 하는 아이들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청주소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학부모, 유아, 교사 등 교육가족이 함께 신뢰를 쌓으며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