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사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동영상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소식지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SNS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화보/달력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전체 메뉴 닫기
페이스북2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SNS 공유영역 닫기
용담초, 찾아가는 자전거 교통안전 교육 참여
□ 용담초등학교 6학년 1, 2, 3반 학생들은 청주시청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자전거 교통안전 교육’에 참여하였다. 해당 교육을 위해 도로교통 관리공단 소속의 교통지도 강사들이 다양한 교육자료를 가지고 학교를 방문하였다.
□ 6학년 학생들은 ‘자전거’가 교통수단으로서 가지는 장점들을 나열해보며 친환경적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어떻게 바르게 이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살펴보았다. 뿐만 아니라 최근 발생하는 자전거 관련 교통사고 사례들을 영상을 통해 살펴보며, 안전 장비를 미착용한 상태에서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의 위험성을 학습하였다.
□ 찾아가는 자전거 교통안전 교육에 참여한 6학년 이세호 학생은 “등교할 때나 집으로부터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 자전거를 종종 이용하는 편이다. 그때마다 안전 장비를 착용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번거로웠는데, 오늘 교육을 들어보니 안전 장비의 착용이 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는 조금 귀찮더라도 안전 장비를 착용하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이번 교육활동에서 용담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자전거가 어떤 장점이 있는 교통수단인지에 대해 이해하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각자가 노력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교육은 현 6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1, 2, 4, 5학년 학생들도 추후 참여할 예정이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