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경영 전문성을 높이는 중등교장 장학협의회 개최
□ 청주시중등교장장학협의회(회장 이은진 남성중학교 교장)는 지난 28일(화) 오전, 청주에 소재한 S컨벤션에서 중등교육의 질적 향상과 효율적인 학교경영의 전문성을 높이고 신뢰받는 스승상 정립을 위해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청주시중등교장장학협의회는 학교별 교육과정 운영 우수사례 발표, 교육전문가 특강 등으로 학교장의 학교경영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년 진행해 왔으나 최근 코로나 장기화 상황에 따라 3년 만에 열리게 되었다.
□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일방적인 강의형식을 탈피하여 학교현장에서 학생교육을 직접 담당하는 학교장들과 교육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격의없이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 행사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AI 바이오 영재학교 오송 유치 ▲학교폭력 예방 대책 ▲교권보호 방안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소규모학교 활성화 방안 등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교육문제에 대해 교육감에게 질의하고 답변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은진 협의회장은 “청주시 중등교장장학협의회 활성화를 통해 우리지역 학생들이 교육의 넓은 품에서 꿈을 키우고 한 명 한 명 빛나는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청주시중등교장장학협의회는 청주지역에 위치한 국․공․사립 중학교 46교, 고등학교 37교, 특수학교 4교 등 87개교 교장으로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