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교총 제38대 회장단 취임”
-교권 신장과 전문성 향상, 복지증진 및 존중과 소통의 청주시교총-
□ 청주시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유영근)는 2월 28일(화) 오전 11시,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천리향 1층 홀에서 청주시교총 제38대 회장단 취임식을 가졌다.
□ 38대 회장단 취임식에는 회장 유영근(일신여자중학교 교장), 표경남 부회장(창신유치원 원장), 김선희 부회장(금천중학교 교장)이 취임하였으며, 윤건영 교육감과 지난 3년간 청주시 교총을 이끌어 온 37대 이상철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그리고 전임 청주시 교총 회장 등이 참석하여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 이날 취임하는 청주시교총 38대 회장단은, 우리 교총의 힘은 결국 회원들의 관심과 사랑에서 나옴을 강조하며 청주시교총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모든 회원과 함께 더욱더 활성화할 것을 다짐하였다.
□ 유영근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 회원의 교권 신장과 전문성향상에 앞장서는 청주시교총 ▶회원의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는 청주시교총 ▶ 회원 의견을 존중하며 함께하는 청주시교총을 강조하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교육 현장의 대변자로서 임기 3년 동안 오로지 현장 교육의 발전과 청주시 교총이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기울일 것이며, 교권 보호 및 각종 교육정책 대응 등으로 회원의 권익을 옹호함은 물론 충북교육의 한 축으로써 인정받는 청주시 교총이 될 것을 다짐하였다.
□ 한편 이번 취임식은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 및 여러 가지 사회적 요인으로 회세가 움츠러드는 등 교총의 어려움을 인식하여 간소하게 진행하면서 청주시 교총이 나아 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회원의 의견 수렴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의지를 다졌다.
□ 청주시교총 38대 회장단의 임기는 2023년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3년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