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수초, 제 104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종합 3위 석권”
□ 만수초등학교(교장, 김홍성)는 교육청 지정종목으로 롤러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부터는 빙상 종목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다. 매 해 전국 롤러 대회에 4회 이상 출전하고 있으며 특히 2022학년도에는 남초부, 여초부 동시 종합 우승(제 42회 회장배 전국 학교 대항 인라인 스피드 대회, 11월 포항)을 정점으로 달리고 있다.
□ 만수초 롤러부 학생들이 하반기 빙상 병행 훈련 과정을 거쳐 2023년 1월 27일~29일에 개최된 제 104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스피드 스케이트 대회에 참가하여 5학년 정로운 학생이 여자초등부 1000m 개인전 스피드 부문에서 2위, 정로운 학생과 제천 재학중인 여학생들이 팀추월 2위를, 5학년 전우월, 이은혁, 이동현 학생이 남자초등부 팀추월 부문에서 3위를 차지하여 충북 빙상 역사상 역대 최초로 종합 3위라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 특히 만수초등학교는 2022학년도에 대한체육회와 충청북도체육회가 주관하는 학교운동부 지원사업 지정 학교에 선정되어 훈련 물품과 인라인 장비를 최신화하여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며 운동부 운영 역시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운동부 학생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 만수초등학교 교장 김홍성은 “학업을 병행하며 훈련에도 열심히 참여하는 운동부 학생들이 너무나 자랑스럽고 5학년임에도 불과하고 전국대회에서 꾸준히 입상하는 것을 보니 올해가 더 기대된다.”며 “만수초 롤러부는 우리 학교의 자랑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