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이주배경학생 맞춤형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 작성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 등록일2025.04.24.
  • 조회수72
이주배경학생 맞춤형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이미지1

2025년 이주배경학생 맞춤형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운영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김흥준) 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 ‘2025년 이주배경학생 맞춤형강사 운영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대상별 역량 강화 워크숍을 총 3일간 진행하고 있다.

417() 운영교 담당교사 연수를 시작으로, 428() 한국어 강사 워크숍, 429() 다문화언어 강사 워크숍으로 이어지며, 각 대상의 역할에 맞는 전문성 제고와 현장 적용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 2025년 이주배경학생 맞춤형강사운영교(31, 6, 4, 41)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각 학교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담당교사와 맞춤형강사(한국어강사, 다문화언어강사)의 수업 역량과 생활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도내 2025년 이주배경학생 맞춤형강사운영교의 담당교사와 맞춤형강사(한국어강사, 다문화언어강사)가 참여한 이번 워크숍은 이주배경학생 맞춤형강사 운영 사례 한국어강사의 역할, 생활교육 및 수업 사례 다문화언어강사의 역할, 생활교육 및 수업 사례 등에 대한 강의와 토의로 구성되었으며, 우수 사례 공유 및 질의 응답을 통한 수업 나눔 형식으로 진행된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국어강사는 이주배경학생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한국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업 방법과 생활지도 사례를 구체적으로 접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다른 한국어강사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더욱 뜻깊었다.”고 하였다.

한편, 김흥준 국제교육원장은 이주배경학생 맞춤형강사운영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감과 동행의 문화다양성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5년 4월 17일(목)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한 '이주배경학생 맞춤형강사 운영교' 담당교사 연수 사진입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