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데이, 중부분원에서 세계를 만나자!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 중부분원(진천군 덕산읍 소재)이 23일부터 28일까지 청주시 읍‧면 지역과 중부 4군(진천‧괴산‧증평‧음성) 학생,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글로벌 데이’를 운영한다.
23일(월)부터 26일(목)까지 4일간은 원어민 교사와 한국인 교사의 협력 수업으로 ▲ 미국 하와이 역사와 문화 ▲ 멕시코 퀸시네라 및 라인댄스 ▲ 영국의 가이 포크스의 밤 ▲ 인도의 축제 디왈리 ▲ 러시아 예술 등 활동형 수업을 진행하고,
28일(토)에는 베트남, 아일랜드를 포함한 7개국의 축제, 음식, 의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 세계전통놀이 한마당 ▲ 차향 속으로: 중국전통차 체험 ▲ 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한 캐리커쳐 체험 ▲ 힐링과 치유: 아로마 테라피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으로 함께 동행할 수 있는 발판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은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외에도 지구촌 커뮤니티 및 글로벌 가족 캠프, 글로벌 학부모 어학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 그동안 참여했던 지역 주민과 학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다시 방문하여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28일(토) 참석을 예정한 한 학부모는‘가까운 곳에서 아이들과 함께 세계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너무 기대되고, 부모를 위한 프로그램에 도전해 보고 싶다.’고 밝혔으며,
박연옥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장은‘다양한 문화와 언어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인과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