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교육원 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실시
- 원어민 교사와 함께 하는 국제기구, 모의 UN총회 체험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 부설 영재교육원(청주)은 8월 29일(화), 2023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는 초등·중등 학급 대상자 33명이 참여해 원어민 교사와 함께 서울대학교 관악 캠퍼스와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을 방문했다.
현장체험학습 참가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CJ인터네셔널에서 주관하는 ‘서울대학교 학생 대사가 들려주는 영어 캠퍼스 투어’를 통해 서울대학교 각 강의동, 미술관, 박물관 및 학생회관 등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구로구에 위치한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을 방문하여 모의 UN 총회 활동과 세계시민 체험관 활동에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모의 UN 총회에서 학생들은 원어민교사와 함께 배웠던 주제 중 하나인‘기후 위기’를 주요 안건으로 채택하여 배운 것을 실제 경험과 연계해 활용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와 소통하며 조별로 채택한 국가들의 기후 위기에 대한 입장과 정보를 얻으며 모의 UN 총회에 진지한 태도로 임하였다.
총회 활동이 끝난 후 학생들은 2인 1조가 되어 앱을 활용한 세계시민 체험관 활동도 즐기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영재교육원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각 국의 대표로서 입장을 표명하고 토론하는 순간이 새롭게 느껴졌다. 앞으로 세계시민의 태도가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며 어른이 되어 국제기구에서 활동해보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