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다문화ㆍ탈북교육 지원단 워크숍

  • 작성자 충북국제교육원
  • 등록일2022.12.09.
  • 조회수186
다문화ㆍ탈북교육 지원단 워크숍 이미지1

충북 다문화ㆍ탈북학생교육 전문가 역량 강화를 위한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탈북교육 지원단 워크숍 운영-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 다문화교육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다문화탈북교육지원단의 역량강화를 통한 다문화탈북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해 다문화탈북교육 지원단 워크숍’(이하 워크숍)12. 2.() ~ 12. 3.()까지 H호텔에서 운영하였다.



다문화탈북교육지원단(이하 지원단)은 다문화탈북교육에 관심이 많고 풍부한 업무 경험과 역량을 갖춘 도내 고 교원을 대상으로, 2년 임기로 공개 모집하여 매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지원단의 분과별(컨설팅 및 연수분과, 콘텐츠 개발 운영분과, 홍보 및 프로그램 운영분과, 학부모교육 및 취진학교육 분과) 2022년 활동을 정리하고, 2023다문화탈북학생의 맞춤형 교육활동을 돕기 위한 역할을 강화하기 위하여 준비했다.



도내 고 교원 65명이 참여한 가운데 1일차에는 한경(군서미래국제학교)교감의 미래 학교 다문화교육의 방향 및 지원단의 역할강의를 시작으로 다문화교육 현안과 우수사례연구 분과별 토의를 진행하였고, 2일차에는 박선운(청주교육대학교)교수의 다문화탈북교육 논의와 동향 강의 분과별 토의 결과 및 2023년 계획 발표로 마무리되었다.



컨설팅 및 연수분과장 오상현(청주소로초)교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향후 계획과 일정을 공유하고 지원단의 역할을 좀 더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되었다.”, “2023년에도 정책사업을 지원하고,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학교 현장의 다문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